정보게시판

[기사] 자동차 경매장 사업 본격화 2018.08.17
작성자 : MIAUC

마이카옥션 자동차 경매장 사업 본격 개시

한국형 자동차 경매로 새로운 중고차 유통 생태계 창조할 것

2016년 12월 기준 국내 자동차는 2,180만대로, 2015년 2,099만대에서 81만대가 늘었다.


신규등록은 2015년 185만대에서 2016년 184만대로 정체상태이나, 중고차 이전거래는 2015년 359만대에서 2016년 370만대로 증가하였고, 이중 중고차 매매상사를 통한 매매거래는 226만대에서 233만대로 증가하였다. 실제 중고차 거래가 신차거래의 2배를 넘어서고 있으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렇게 중고차 거래와 시장 규모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중고차 시장은 충분하게 성숙되고 발전되지 않았고, 여전히 허위매물과 거래안전장치 미흡으로 소비자의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물론, 중고차 매매상사와 조합, 그리고 정부에서 민관협동으로 중고차 시장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근본적인 시장구조의 성숙과 디지털시대에 걸맞는 시장의 선진화의 길은 아직 멀어 보인다.


이런 중고차 시장에서 자동차 경매장 사업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에 맞는 자동차 유통시장 생태계를 새롭게 만들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선진형 중고차 시장을 기치로 내건 패기 넘치는 자동차 경매 사업자가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 ㈜마이카옥션은 지난 2월 27일 용인에 소재한 용인오토갤러리 매매단지 내에 경매장을 설립하고, 관계기관의 승인을 획득하여 본격적인 자동차 경매장 운영을 시작하였다. 특히, ㈜마이카옥션의 초대 대표이사를 맡은 강상현 대표이사는 20여년간 자동차 경매, 중고차 도소매, 자동차 금융 등 중고차 유통시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 선진형 중고차 유통 모델에 대한 연구와 실행, 한국형 자동차 경매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중고차 유통 생태계 창조에 대한 강력한 비전으로 경매장 사업을 이끌어 가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마이카옥션은 사명과 동일한 경매서비스 브랜드 “마이카옥션”을 통해 오프라인 경매장, 온라인 정기 경매·공매, 특별 경매·공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경매의 과정에서 차량을 판매하는 고객과 중개자(매입전문 매니저, 신차 딜러, 중고차 매입딜러 등)에 차량 판매 의사결정과 매입거래에 큰 도움을 주는 예상 경매가격을 제공하고, 전문 매입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와 함께 제공 차량정보를 기반으로 매입보장가격을 제시하고 판매고객이나 중개자로부터 차량을 매입해주는 매입보장 거래를 제공한다. 이러한 경매·공매 기반의 투명하고 새로운 중고차 거래의 방법을 제시하고 고객에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중고차 유통 시장 생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더불어 마이카옥션은 중고차 매매거래가 생소하고 어려운 소비자를 위하여 자동차 평가, 성능상태점검, 경매(매각) 대행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타던 차를 판매하기 원하는 고객이 있으면, 고객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서 자동차를 점검하고 평가해 예상 판매가격(매입가격)을 제시하고 고객을 대신하여 차량의 매각을 대행까지 해주는 서비스로, 기존 온라인 유사 경매 서비스가 가지는 실제 거래에서 가격 후려치기나 매입 후 차량이상 발견에 따른 분쟁 등의 문제를 해소하여 중고차 판매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진정한 경매 서비스이다.


강상현 대표는 “시장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중고차 시장은 발전과 혁신을 찾아보기 어려운 시장이었다. 그러나, 과거에 머무르고 지키는 것으로는 현재 고객의 믿음과 만족을 줄 수 없으며, 선진화된 자동차 유통 시장 생태계를 만드는 것은 이제 더 늦출 수 없는 시급한 과제가 되었다.”고 말하면서, “물론, 단번에 중고차 시장의 변혁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한걸음 한걸음씩 더 나은 시스템과 플랫폼을, 더 나은 고객서비스를 만들고 정착시켜 나가면서 중고차 유통에 종사하고 있는 매매상사와 딜러, 그리고 중고차를 사고 파는 고객을 위한 중고차 시장과 생태계를 만들고 정착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본격적인 경매장 사업 개시에 맞춰 비전을 제시하였다.


㈜마이카옥션은 3월 한달간 경매 입찰 회원사(중고차매매상사) 모집 특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경매장 승인을 기념하는 의미로 실시되는 이번 회원사 특별모집 이벤트는 3월에 회원사 가입 신청 매매상사를 대상으로 심사과정을 거쳐 자격요건을 갖춘 회원사에게 특별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회원사 가입 특별모집 이벤트와 입찰회원사 가입에 대한 문의는 온라인 마이카옥션 www.mycarauction.co.kr 또는 마이카옥션 본사 대표전화 032-282-0858를 통해 할 수 있다. 열린 생각을 가진 중고차 매매상사라면 한국형 자동차 경매와 선진형 중고차 매매 생태 창조를 기치로 내 건 새로운 자동차 경매, 마이카옥션과 함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이전글 [기사] 마이카옥션 - 11번가 카스트릿
다음글 [기사] 투명한 거래와 고객신뢰 우선

목록